공지사항

구미대, '세계로 프로젝트' 해외현장실습
등록일
2014-09-26
작성자
호텔관광전공
조회수
1644



[구미대 세계로 프로젝트첫 발]

해외현장실습학기제 개설


구미대학교는 25일 국고 재정지원사업인 ‘2014 세계로 프로젝트의 첫 사업으로 해외현장실습학기제를 개설하고 해외현장실습을 실시한다.


구미대는 오는 27일 필리핀으로 출발해 1116일까지 7주간 30명의 학생들과 함께 해외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와 해외기업 실습을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하며 매일 6시간의 어학수업과 3시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현장실습단은 해외취업이 용이한 분야로 호텔서비스, 헤어뷰티, 조리, 외국어 등과 전공이 관련된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했다. 이들은 현장실습 후 싱가포르, 호주 등에 호텔리조트, 레스토랑, 헤어살롱 기업 등과 화상면접을 통해 해외취업의 문을 두드리게 된다.


7주간의 과정으로 9학점을 이수하게 되는 이들의 항공비, 교육비, 숙박비 등 대부분의 경비는 대학에서 부담하고 외환은행에서는 학생들에게 국제학생증 카드 발급을 지원해 각종 편익과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구미대 세계로 프로젝트 사업단은 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사업추진운영위원회와 해외취업 실무를 진행하는 세계로산학협의회, 참여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세계로사업교수단으로 구성돼 있다.


정창주 총장은 국제경쟁력을 갖춘 분야를 시작으로 다양한 나라의 해외 산업체를 발굴해 국내 취업률 1위에 이어 해외취업률 1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대는 교육부가 대학생들의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신규 사업으로 전국 14개 대학을 선정한 세계로 프로젝트에 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대구신문 926/ 최규열 기자